광고 보델을 보면 그 사람과 동일시하고, 그 사람이 되고 싶어지죠.
판매나 광고에서는 모델을 내세워 '나도 저 사람이 될 수 있다'고 느끼게 만듭니다.
그러면 소비자는 꿈꾸는 상태가 되죠.
꿈꾸는 상태가 되면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춰 보는 게 아니라 그 모델을 통해서 봅니다.
마틴 린드스트롬(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턴트)
< 출처 :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>
'경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소비자는 행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소비한다_리처드 실라 (0) | 2023.03.01 |
---|---|
자존감을 높여야 돈을 덜 쓰게 된다_올리비아 멜란 (0) | 2023.03.01 |
소유보다 획득하는 행위를 통해 만족감을 얻는다_파코 언더힐 (0) | 2023.03.01 |
소비자가 마케팅을 통제해야 한다_마틴 린드스트롬 (0) | 2023.03.01 |
더 잘 소비하고, 더 적게 소비해야 한다_파코 언더힐 (0) | 2023.03.01 |